비엘북스에서 출판된 the GAME GRAPHICS : 모델링과 텍스처링 #2권 입니다최근에 the GAME GRAPHICS 시리즈를 보고 기술을 연마하고 있는대현업자들의 cg관련 기술이 수록 되어있어서 정말 유용하게 읽고 있습니다이책은 cg에 입문하는 초보자들이 읽기 보다는 현업 혹은 중급자 들이 읽고 본인의 스킬을더욱 올릴수있을것 같습니다
[the GAME GRAPHICS] 시리즈의 6번째 무크지
이 책은 2013년 10월부터 매년 발행하고 있는 [the GAME GRAPHICS]의 시리즈 중 6번째 무크지이다. 이번 [the GAME GRAPHICS]는 지난 여름에 출간된 [the GAME GRAPHICS : 모델링과 텍스처링 #1]의 2번째 시리즈이다. 차세대 게임그래픽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다양한 읽을거리와 중/고급 모델링-텍스처링 테크닉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모델링과 텍스처링 중심의 수준 높은 게임그래픽 정보들을 모았다
CG&People 코너에서는 세계1차대전을 새롭게 재해석한 EA게임즈의 [배틀필드1]에서 배경아티스트로 활약 중인 임윤희님과 LA에서 ‘발차기’라는 독특한 명칭으로 국내외CG 온라인 교육의 뜨거운 이슈로 급부상하고 있는 장진호 대표의 인터뷰가 소개되며, 중국 넷이즈에서 [천투 온라인]의 시네마틱을 연출한 김덕영(Ethan Kim) 디렉터의 흥미진진한 게임개발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Tech Paper 코너에서는 ZBrush, Substace Painter, VRay등을 중심으로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슈퍼테크닉들이 소개된다.
Part_01 | CG & People
01_인터뷰_ [천투 온라인] 김덕영(Ethan Kim) 디렉터
02_인터뷰_ [배틀필드1] 배경아티스트 임윤희
03_인터뷰_ [발차기] 장진호 대표
Part_02 | Tech Paper
01_[Substance Painter와 VRay를 이용한 사실적인 렌더링 기법]
- 정기태_〈솔트랩〉] 3D 캐릭터 파트장
02_ [리얼타임용 SCI-FI 하드 서페이스 캐릭터 제작기]
- Eric Kim_〈코지마 프로덕션〉 하드 서페이스 아티스트
03_ [파이어맨으로 알아보는 게임 캐릭터 제작 트렌드]
- 문의주_[액션스퀘어 _블레이드2] 3D 아티스트
04_ [물이 고인 진흙 효과를 위한 PBR 타일맵의 제작]
- 이상욱_〈엔씨소프트〉 배경아티스트
05_ [APEX Cloth를 활용한 Simulation의 연출과 Texture Baking]
- 장형호_〈CG ENTRY〉 대표
06_ [3dsMax의 Object Paint를 이용한 쉽고 빠른 헤어스타일링의 구축]
- 최벽륜_〈리얼리티 리플렉션〉3D 리드 아티스트
07_ [PBR과 손맵 기법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스타일의 손맵 제작]
- 윤상혁_[손맵 핸드페인팅 제작테크닉]의 저자
08_ [3D 캐릭터를 위한 토폴로지 기법]
- 김병휘_〈덱스터 디지털〉 리드 에셋 아티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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