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의 식욕이, 한껏 오른 날씨.집에만 있다면, 뭘 해야 할까?많다-_-;;;;;;;;;;;;;;;;;;;;;;;;;;;;;못 읽은 책을, 꺼내 읽고.영화도 보고.끄적였던 Memo도 정리하고.방 청소도 쓱싹.중간중간, pc로 internet에 접속해서.Sports 경기를 본다.매일 보고 싶지만.시간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제일 보고 싶은 MLB.초등학교 때부터, 박찬호 선발 경기를.새벽에 일어나서 챙겨봤고.MLB에 진출한 한국 선수들을, 항상 응원했다.지구에 있기 아까운, 어마어마한 Superstar들의 Play는 덤.그 중, 가장 좋아했던 선수.Eric Chavez!!Oakland Athletics의 Franchise Star!꾸준히 30개 가까이, Homerun을 쳐냈고.(2002년 34개가 최고.)6번의 Golden Glove를 차지했으니.공수를 완벽히 갖춘, 최고의 3루수였다.또 한명의, 위대한 3루수였던.St. Louis Cardinals의Scott Rolen도 있었지만.Eric Chavez를 흠모(?)했던 이유.1. 잘 생겼다-_-;경기 전에, 턱에 설계도를 그려서.물감으로 칠했는지.턱수염을 멋있게 길렀다.2. Oakland Athletics 황금기의 주역Tim Hudson,Barry Zito, Mark Mulder 최고의 투수 3인방.Jason Giambi,Miguel Tejada와 Clean-up Trio를 이뤄서.AL 서부 최고의 Team으로 만들었다.(World Series 우승 못한게 참....)초록색, 흰색의 비율이 환상인,Unifrom도 한몫-_-;3. 믿음고등학교 때, 학교에서 집에 오면.PC를 켜고, Buddybuddy에 접속해서.짝궁과 연락한다.MLB Game인, MVP 한판!언제나 Oakland를 선택.Eric Chavez의 Swing은, 특징이 없다.좌투수에게 약하다.그래도 득점권에서, 언제나 타점을 낸다.언제나 Swing의 Timing이 늦는데.(고쳐지지가 않는다-_-; 그러니 장타를 잘 못쳐서 쩝;;)좌중간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꾸준히 쳐낸다.수비야 당연히..(Glove에 뭘 붙였을까?)New York Yankees, Arizona Diamondbacks로 이적해, 선수 활동을 해왔고.2014년. 17년만에 은퇴.지금 MLB를 봐도, 그처럼 눈에 띄는 선수가 보이지 않는다.(St,Louis Cardinals의Matt Carpenter를, 눈여겨 보는 중-_-)화려함,꾸준함을 갖춘 선수는 많지만. 저 사람처럼 되고 싶다 는, 우상의 기운을 온몸에 지닌 선수는 없었다."팥죽 할멈과 팥빙수"는 Eric Chavez처럼.약자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르쳐주는, 모범이 되는 책이다.
2017년에 새로 쓰인 팥죽 할멈 이야기
우리 전래 동화 팥죽 할멈과 호랑이 는 많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하는 이야기다. 어느 날, 호랑이가 나타나 팥죽 할멈을 잡아먹으려 하자 팥죽 할멈은 기지를 발휘해 동짓날 팥죽을 쒀 놓을 테니 그때 다시 와서 팥죽도 먹고 자신도 잡아먹으라며 호랑이를 달래 보내고 목숨을 구한다. 하지만 약속한 동짓날이 다가오고 말았고 팥죽 할멈은 다시 목숨을 잃을 위험에 처하게 된다. 하소연 할 곳도, 도움을 청할 곳도 없는 팥죽 할멈은 슬퍼서 울기만 한다. 그 모습을 본 팥죽 할멈 집에 있던 알밤과 자라, 물지똥, 송곳, 맷돌이 딱하게 여기고는 힘을 모아 팥죽 할멈을 구하기로 한다. 결국 알밤과 자라, 물지똥, 송곳, 맷돌의 도움으로 팥죽 할멈은 호랑이를 물리치고 목숨을 구한다.
만약 2017년에 팥죽 할멈과 호랑이가 있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그림책 팥죽 할멈과 팥빙수 는 2017년에 쓰인 현대판 ‘팥죽 할멈과 호랑이’ 이야기다. 팥죽 할멈과 팥빙수 에서 팥죽 할멈은 팥죽 가게를 혼자 운영하는 할머니로 등장하고 호랑이는 팥죽 가게 주인으로 등장한다. 팥죽 말고도 달고 맛있는 음식이 많은 지금, 팥죽 할멈은 장사가 변변치 않아 가겟세를 제대로 내지 못해 건물 주인인 호랑이한테서 쫓겨날 처지에 놓인다. 결국 팥죽 할멈은 꼼짝없이 길바닥에 나앉게 되는 걸까?
다행히 ‘팥죽 할멈과 호랑이’ 이야기에서처럼 팥죽 할멈과 팥빙수 속 팥죽 할멈에게도 도움을 줄 친구들이 있다. 바로 고양이와 개, 그리고 동네 슈퍼에서 사은품으로 받은 빙수기 등이다. 고양이와 개, 빙수기 등은 팥죽 할멈과 힘을 모아 팥빙수를 만들어 팔기 시작한다. 과연 팥죽 할멈은 맛있는 팥빙수를 잘 팔아서 가게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까?
약자를 배려하고 서로 돕는 가치는 예나 지금이나 소중하다. 아이들과 함께 현대판 ‘팥죽 할멈과 호랑이’ 이야기인 팥죽 할멈과 팥빙수 를 보며 약자를 배려하고 서로 돕는 마음을 함께 나누고 키워보는 건 어떨까? 전래 동화 팥죽 할멈과 호랑이 와 2017년에 나온 팥죽 할멈과 팥빙수 를 같이 살펴보고 비교해 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줄 것이다.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