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 무료영화 사이에서 실화인 고양이 이야기를 발견하고 보게 되었고 원작이 있다하여 책까지 구매하게 되었다. 이 놀라운 고양이는 심지어 영화에서 본인역을 직접 연기까지 한다. 사람이 동물에게 구원받고 삶의 희망을 되찾는 이야기는 많지만 밥은 더 특별한 듯하다. 고양이로 인해 마약중독자에서 작가가 되기까지 주인공은 가족을 비롯한 많은 사람에게 상처받고 여러번 실패하고 좌절한다. 그 와중에 자신을 바라보는 작은 생물의 보호자가 되어야하니 그 책임감이란 이루 말할수없이 어깨를 짓눌렀을 것이다.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인 사람에게 반려동물은 무언가해야한다는 일과가 되고 그로써 치료효과가 있다고 한다. 밥의 앞날에 행복만이 가득하기를 빈다.
마약중독자 홈리스와 상처 입은 길고양이가 만났다!
소외받던 두 존재가 운명처럼 만나 서로를 치유해 가는 과정을 담은
영국의 감동 실화 에세이
2012년 3월 영국 출간 이후 유럽 대륙을 중심으로 전 세계 30개국 독자들의 마음을 울리며 장기 베스트셀러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는 이 책의 저자 프로필은 아주 독특하다. 이 책의 저자는 흔히들 ‘밑바닥 인생’이라 부르는 노숙자 출신이다. 길거리에서 먹고 자며 마약을 사기 위해서라면 도둑질까지 서슴지 않았던 그가 인생역전에 성공하게 된 것은, 어느 날 우연히 상처 입은 길고양이 한 마리를 만나면서부터다. 그는 몇 푼 안 되는 전 재산을 털어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던 길고양이를 치료해 주고, 이 매력적인 길고양이‘밥’ 은 투명인간 취급을 받으며 살던 그를 조금씩 세상 밖으로 이끌며 급기야 새 삶을 살고 싶다는 희망을 꿈꾸게 만든다. 이 책은 소외받던 두 존재가 운명처럼 만나 서로를 치유해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으며 그 속에는 이들의 무용담, 상처, 치유, 우정, 사랑, 웃음, 눈물, 그리고 감동이 녹아 있다.
이 책은 해리 포터의 저자 조앤 롤링의 책을 제치고 당당히 영국 더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으며, 제임스 보웬은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베스트셀러 저자 중 하나가 되었다. 밥 덕분에 마약도 끊고 유명인사로서의 새 삶을 살고 있는 그는, 돈은 밥과 함께 살 작은 집만 있으면 충분하다며 블루크로스 라는 이동식 동물병원의 운영기금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는 사회운동가로서의 삶을 시작해 또 다른 감동을 주고 있다.
관련영상 보러가기▶
1. 길동무들 (Fellow Travellers)
2. 회복을 향한 길 (Road To Recovery)
3. 중성화 수술 (The Snip)
4. 탑승 티켓 (Ticket To Ride)
5. 관심의 중심 (Centre of Attention)
6. 한 남자와 그의 고양이 (One Man and His Cat)
7. 이총사 (The Two Musketeers)
8. 공식화 (Making It Official)
9. 달아난 아티스트 (The Escape Artist)
10. 산타 포스 (Santa Paws)
11. 누명 (Mistaken Identity)
12. 683번 (Number 683)
13. 완벽한 구역 (Pitch Perfect)
14. 몸이 좋지 않은 날 (Under the Weather)
15. 블랙리스트 (The Naughty List)
16. 엔젤 하트 (Angel Hearts)
17. 48시간 (48hours)
18. 집으로 가는 길 (Homeward Bound)
19. 역장 (The Stationmaster)
20. 가장 길었던 밤 (The Longest Night)
21. 「빅이슈」 고양이, 밥 (Bob, The Big Issue Cat)
저자의 말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