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향 - Breath
우연히 라디오에서 "My Song"이란 노래를 듣고 가수가 누굴까.. 들어보지 못한 목소리인데.. 했더니 김도향씨 노래더군요. 이 노래가 너무 좋아 앨범을 사게 되었습니다.
젊은 가수들이 표현할 수 없는 목소리가 너무 좋고.. 젊은 노래를 연륜있는 가수가 부른다는 것도 참 신선했습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My Song"은 김도향씨가 직접 작사를 해서 그런지 더욱 더 김도향씨에게 어울리더군요.. 뭐랄까.. 인생을 되돌아보는 자서전을 읽는 느낌이랄까.. 오랜만에 만나는 만족스러운 앨범입니다.
단.. 여기서 이 앨범 분류가 잘못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이 앨범이 왜 성인/트롯트에 가있는지.. 이건 발라드로 분류되어야할 것 같은데..
도사와 악동이 호흡한 명작 앨범 !
한국 CM Song의 대부이자 명상음악가인 가수 김도향이 가요계의 악동 DJ DOC의 김창렬이 프로듀싱한 신규앨범으로 그만의 가창력을 세상에 선보이게 됐다. 이들의 만남은 음악적 호흡의 차원뿐만 아니라 두 가수가 가지고 있는 독특한 이미지 때문에도 대중음악계에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 최고의 파워보컬이자 명상음악가의 모습을 통해 일명 도사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김도향과 10여년째 한국 댄스음악의 정상에 서있는 DJ DOC의 멤버이자 유난히 솔직하고 거침없는 표현과 행동으로 대중들에게 악동 의 이미지로 각인되어 있는 김창렬은 지난 연말부터 도사 의 부드러움과 여유, 악동 의 개성과 자유를 완벽히 조화시킨 명반을 제작하기로 결심하고 1년여 간의 작업 끝에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2005 김도향 신규앨범 BREATH를 발매하게 되었다.
아티스트의 면모를 살펴보면 한국 R&B의 대부 업타운의 정연준, 따뜻한 감성의 발라드 귀재 윤종신, 한국 소울음악의 대표주자 Windy city의 김반장, 완성도 높은 음악만을 고집하는 가수겸 작곡가 하림, 김종국의 한남자 등으로 최고의 신세대 작곡가로 부상한 황찬희 등이 주옥같은 작품들을 선사하였고, 각자의 작품에 직접 Featuring도 맡았다. 더불어 한국 최고의 여성 R&B 싱어 거미를 비롯하여 DJ DOC 및 최고의 래퍼들까지 함께하여 진정한 의미의 세대간 음악교류를 완성해 냈다.
타이틀 곡으로 정해진 목이 멘다 는 애절하면서도 깊은 사랑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곡으로서, 김도향의 절제되면서도 호소력 있는 폭발적인 목소리를 동시에 느끼게 하는 곡이다.
우리 겨레 옛이야기 꼬부랑 동동 시리즈 1~7 무료책 세트 (전7권)
평소 동화를 직접 읽어주어야 좋아하는 형제 둘을 키우고 있습니다. 같이 한번 보려고 틀었는데 역시나 이런건 싫다며 직접 읽어주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그치만 성우의 목소리와 bgm이 깔리자 자연스레 고개를 돌려 책을 보더군요. 아이들은 물론 제가 보는데도 재미가 있고 집중이 잘 되었습니다. 다만 처음 시작할 때 메뉴얼이 따로 제공되지 않아서 어땋게 해야 하는지 좀 버벅였답니다. 책 자체에 나와 있는 플레이버튼은 먹히지가 않고 연속재생을 선택해 놓은 상태로
fsdfred.tistory.com
월드 베스트 클래식 명곡집
아이들 연주회에서 연주할 곡들을 선택하기 위해 사용하던 피아노 교재를 검토해 봤으나 늘 해왔던 곡들이기에 새로운 곡을 선택하기 위해 서점으로 가서 여러 책을 보던중에 우리가 한번쯤은 들어봤던 클래식곡을 모아 놓은 책을 보게 되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클래식 곡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피아노 레슨을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듯 합니다대중적으로 귀에 익숙한 교향곡, 오페라, 기악곡 등 다양한 장르의 유명한 클래식 테마들을
udssa.tistory.com